오카리나 악기를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브랜드가 바로 노블 오카리나입니다. 그만큼 많이 대중화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저도 이미 몇 가지 노블 악기들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노블 오카리나 브랜드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노블 오카리나 회사 소개
노블 오카리나는 2003년 창립하였으며 2012년 법인전환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수출하는 글로벌 악기 제작 기업으로 거듭났다고 합니다. 오카리나뿐 아니라 팬플룻, 휘슬 등의 악기를 개발할 뿐 아니라 악보 출판과 미디어 제작을 통한 오카리나 활성화에 힘쓰는 기업입니다. 또한 국내외 공연유치 및 활발한 교류사업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꾀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카리나 마니아들에게는 유명한 홍성국제오카리나콩쿨과 페스티발등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노블 오카리나 앙상블"이라는 전문 연주단을 조직 운영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영상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연주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 대표적인 "Eine kleine nachtmusik"라는 연주 영상입니다.
오카리나 운지법 공유
노블 오카리나에서 각 악기마다 운지법을 그림으로 보기 좋게 만들어서 공유해 주고 있는데요.
아래는 링크를 따라 들어가시면 각각의 악기별 운지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지표 뿐만아니라 "오카리나 운지"모바일도 있는데요. 사실 이것은 현재 업데이트가 2020년 3월까지 인지라 최신 휴대폰에서는 사용이 안되더라고요. 이 부분은 빨리 업데이트되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노블 사장님 부탁합니다~ ^^
다양한 오카리나 악보들
오카리나 자격증을 준비하시거나 배우시는 분들의 교본과도 같은 "오카리나 실전 20곡"를 비롯해 다양한 연주 교본과 앙상블 악보 및 음반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오카리나 반주기 어플
오카리나만 연주하는 것도 매력있긴 하지만 처음 배우시는 분들이나 공연을 원하신다면 반주음원이 필수죠. "노블 반주기"라는 어플로 간편하게 악보와 반주를 다운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서비스입니다. ^^; 월정액 이용 시 기간 내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월수가 길어질수록 할인혜택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또 하나 이 반주기의 장점은 오프라인에서도 받은 파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 거 같아요.
판매 악기 종류와 가격
노블에서 판매하고 있는 악기 종류는 오카리나와 팬블룻 그리고 휘슬이 있습니다. 오카리나는 교육용 플라스틱 오카리나부터 도자기 소재의 소프라노, 알토 베이스 악기가 C, F, G키 별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장 굵은 저음을 담당하는 콘트라베이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관 악기로 더블, 트리플 오카리나도 약간씩 다른 디자인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노블의 장점 중 하나가 7중주 앙상블이 가능하도록 7가지의 악기가 모두 구비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패키지 세트로 가방과 함께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대는 악기마다 천차만별이라 다 기록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알토C(AC)를 비교해 볼 때 십만원 초반대로 가격도 착한 편입니다.
오늘은 오카리나 국내 브랜드를 대표하는 노블 오카리나 악기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악기를 구매하고 선택하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어떤 오카리나를 친구로 만나시든 함께 음악으로 행복 날들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